(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팔도는 비락식혜 출시 30주년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로, 국내산 멥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공정을 통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은 1분기 기준 19억개를 돌파했다. 용량 세분화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판매량 상승을 견인했다. 팔도는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비밥스쿨'을 통해 젊은 층과 소통 중이다. hy와 협업해 비락식혜를 활용한 밀키트도 출시했다.
최근 판매량 역시 증가 추세다. '할매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상반기에만 5000만개가 팔렸다.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수치이다.
팔도는 비락식혜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238ml 캔에 표시한 QR코드를 스캔 후 캔 뚜껑 속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만여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호텔 숙박권 ▲에어팟 프로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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