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동원F&B, 북유럽식 로스팅 컵커피 ‘덴마크 오리진’ 새단장
상태바
동원F&B, 북유럽식 로스팅 컵커피 ‘덴마크 오리진’ 새단장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6.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 오리진. 사진=동원F&B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동원F&B는 북유럽식 노르딕 로스팅으로 단일 원두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덴마크 오리진’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덴마크 오리진은 동원F&B가 지난 2021년 론칭한 프리미엄 컵커피 브랜드로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등 단일 산지에서 재배한 ‘싱글 오리진’ 원두로 만든다. 여러 산지의 원두를 섞은 블렌드 커피와 달리 원두 본연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덴마크 오리진은 북유럽식 자연주의 감성과 로스팅 방식을 그대로 담아냈다. 핀란드, 스웨덴 등 1인당 커피 소비량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북유럽에서는 원두가 지니고 있는 개성을 끌어내는 자연주의 로스팅을 추구한다.

덴마크 오리진에 적용된 북유럽식 노르딕 로스팅은 열처리를 최소화해 쓰거나 텁텁한 맛은 줄이고 단일 원두 고유의 맛과 풍미를 살릴 수 있다. 원재료 역시 프리미엄 컵커피라는 브랜드 가치에 맞게 커피 분말이나 농축액이 아닌 100% 원두 추출액을 사용하고 있다.

덴마크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방식인 ‘PRE-A&T’ 공법도 북유럽식 자연주의 커피를 구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동원F&B가 지난 2021년 특허를 출원한 ‘PRE-A&T’ 공법은 원두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절차부터 냉각, 충전, 포장하는 모든 제조 과정을 밀폐된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단일 원두 그대로의 맛과 풍미를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