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18:08 (일)
DGB대구은행, 김종호 삼성전자 전 사장 초청 ‘제35회 구미CEO포럼’ 개최
상태바
DGB대구은행, 김종호 삼성전자 전 사장 초청 ‘제35회 구미CEO포럼’ 개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05.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CEO포럼. 사진=DGB대구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제35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미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포럼에는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 구미상공회의소 윤재호 회장 등 구미지역 주요 기관장 및 기업CEO 약 2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김종호 위드마스터스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현장 중심의 품질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종호 대표는 삼성전자에서 전임 사장을 지냈다.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장, 글로벌품질혁신실장 등을 역임한 김종호 대표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세계적으로 성장시킨 제조분야 최고전문가로, ‘완벽한 품질은 현장경영에서 시작된다’는 화두로 현장 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을 강조하였다. 

그는 품질경영의 핵심 키워드는 ‘현장’임을 강조하면서 ‘현장(現場)을 가야 문제가 된 현물(現物)이 보이고, 거기서 현상(現像)이 드러난다’는 3현(現)주의를 설명하며 공장의 리더가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야 할 3가지를 설명했다. 

‘오늘 해야 할 일에 대한 정의와 계획, 체계적인 불량 집계와 원인 추적 및 그에 대한 대책 수립, 공장 내 물품의 양품·불량 구분과 부품별 고유코드 구분·관리 살피기’가 그 세가지로, 이들 항목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 및 개선이 공장의 혁신적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낸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현장 문제점을 원청사와 협력사 간의 동반 혁신으로 해결했던 스마트 공장 혁신 사례를 비롯해 코로나 위기 시 구미 지역 혁신 사례, 삼성중공업 선상 회의, 베트남 메탈 공장 구축 등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현장 경영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