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신한금융그룹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총 9개 분야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이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해 9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신한 동행(同行, 同幸) 프로젝트’를 발표를 통해 ‘금융을 통한 선한 영향력’ 전파 노력을 인정 받아 12년 연속 금융그룹(지주)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경영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은행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프라이빗뱅킹과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 신한PWM과 신한미래설계가 각각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모바일뱅킹 부문에서 신한 SOL이 처음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업계 1위의 경영 성과와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12년, 체크카드 부문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간편결제서비스 부문에서 신한 pLay가 4년 연속 1위,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이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4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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