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 이정인 기자)
◇이스타항공, 국적사 최초 중국 양양-린이 직항 노선 취항
이스타항공이 중국 린이 직항 노선을 국적사 최초로 취항했다. 이스타항공은 28일부터 9월26일까지 중국 ‘양양-린이’ 부정기편 노선을 주 2회로 운항한다. 이스타항공은 현재 인천-지남(제남), 청주-닝보(영파), 선양(심양), 상하이(상해), 옌지(연길), 하얼빈, 다롄(대련) 노선 등 총 7곳의 중국 정기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연내 제주-취앤저우, 양양-광저우·선양 정기노선도 취항 준비 중이다. 이 회사는 이날까지 130여만명의 방한 중국인관광객을 수송하며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대 중국노선 운항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 제4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8월 개최
대한항공은 오는 8월1일부터 '2016 제4회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참여자들은 대한항공과 관련된 4개 디자인 분야(VISUAL, SPACE, PRODUCT, APPAREL)에서 최대 2개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10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대한항공 취항노선 중인 일본·중국·동남아 노선 중 수상자가 희망하는 한 곳의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가 증정된다.
◇아시아나항공, 저소득층가정 학생 조식비 지원에 1억원 쾌척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본사에서 '저소득층 가정 학생 조식비 지원식'행사를 갖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 1억원을 서울 교육청에 전달했다. 가정 형편상 아침밥을 챙겨 먹기 어려운 서울시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도시락 또는 급식 형태의 아침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0년간 임직원들의 모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 급여기금 6억원으로 강서구 소재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에게 조식 및 중식을 지원해왔다.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작품 내달 25일부터 접수
대한항공은 오는 7월25일부터 9월1일까지 '제23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을 접수받는다. 공모전은 본상과 특별상부문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본상은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 특별상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사계(四季) 또는 사계와 관련된 K-컬처 작품이 출품 대상이다. 사진학과 교수, 사진 전문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선 50명, 특별상 10명 등 총 70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한항공은 대상 1명에게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2매와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하는 등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항공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LG전자, 백종원과 여중 축구부에 '얼음정수기냉장고' 선물
LG전자가 7월29일까지 요리연구가 백종원씨와 함께 '내 생에 가장 시원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을 소개하는 동영상의 조회수가 25만, 50만, 75만, 100만을 돌파할 때마다 국내 여자중학교 축구부에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1대씩 기부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SNS에 영상을 공유하는 고객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아날로그 인화 가능한 '인스탁스 쉐어2' 글로벌 공개
한국후지필름이 스마트폰 사진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인화하는 포토프린터 신제품 '인스탁스 쉐어2(Instax Share SP-2)'를 글로벌 공개했다. 신제품은 신기술 '레이저 노출 시스템' 적용으로, 기존 해상도 254dpi에서 320dpi로 선명한 사진 인화가 가능하다. 사진 데이터의 전송부터 출력까지 16초가 소요되던 시간이 10초로 단축되면서 더욱 빠른 시간 내에 사진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가정용·기업용 태블릿 시리즈 선봬
한국레노버가 가정용 태블릿 시리즈 '탭3 8(TAB3 8)'과 기업용 안드로이드 태블릿 '탭3 10 비즈니스(TAB3 10 BUSINESS)'를 출시한다. '탭3 8'은 가로 125㎜ 세로 210㎜에 8.9㎜ 두께, 무게는 329g에 불과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탭3 10 비즈니스'는 10.1형 풀HD IPS (1920x1200)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두 제품 모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로 강화된 전면 듀얼 스피커를 장착했다.
◇UPS, 프랑스에 최대 규모 시설 투자
UPS가 프랑스 코르베유에손 및 에브리 지역의 신규 포장물 분류 및 배송 시설에 대한 정초식을 열고 개설 계획을 공유했다. 새로이 개설되는 1억 달러 규모의 시설은 2018년 1분기에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UPS 내 10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시설은 UPS의 자동분류시스템 기술을 사용하여 포장물 처리부터 최종 배송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