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사진자료] 업비트 미래 세대 Cheer UP!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서 박영준 두나무 상무(좌측), 김성태 월드비전 ESG 사회공헌 본부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news/photo/202503/71156_78388_2546.jpg)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취약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세대 Cheer UP!’ 캠페인을 마치고 약 9억7000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업비트의 ‘미래 세대 Cheer UP!’ 캠페인은 교복·책가방 등 학교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이다. 세상에 이로운 기술과 힘이 되는 금융으로 미래 세대 육성에 기여하는 두나무 ESG의 일환이다.
3월 7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모인 회원 기부금은 5.00846135 비트코인(BTC), 0.94107947 이더리움(ETH) 등으로 원화로 환산하면 약 6억7000만원(6억6661만461원)이다. 회원 기부금에 업비트가 최대 3억원까지 추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 기부금은 전국 280개 월드비전 파트너십 기관을 통해 교복, 책가방, 학용품 등 2천명의 취약가정 아동·청소년의 학교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하는데 활용된다.
특히 기금 중 일부는 21일 경남지역에서 시작된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학업을 이어나가기 어려운 가정의 대상자 선정도 함께해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업 및 생활지원 프로그램에도 투입될 예정이다.
업비트에서는 내달 21일 ‘미래 세대 Cheer UP!’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기부를 증명하는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제공한다. 캠페인에 동참한 회원들은 월드비전을 통해 기부금액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송치형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내일의 희망으로 자라날 청년 지원의 연장선”이라며 “앞으로도 두나무는 청년 세대를 향한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부의 선례를 만들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