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3 18:00 (월)
한컴위드, 국정원 KCMVP 검증 획득...양자내성암호 시장 공략
상태바
한컴위드, 국정원 KCMVP 검증 획득...양자내성암호 시장 공략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5.01.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한컴위드 ci.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는 보안기술 연구 자회사인 소프트포럼의 암호모듈 'IQNUS Crypto v1.0'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KCMVP)을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IQNUS Crypto v1.0’은 국내 최초로 비검증대상 알고리즘에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양자내성암호 표준으로 선정한 알고리즘을 포함한 암호모듈로써 검증을 통과해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받았고 이를 통해 향후 양자컴퓨터가 현재의 암호체계를 무력화할 수 있는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한컴위드는 금융, 의료, 국방 등 주요 산업 분야에서 이미 양자내성암호화 설루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다양한 제품과 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통신 구간 암호 설루션 ‘한컴 엑스커넥트(xConnect) v4.0’을 출시했으며, 12월에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보안 설루션 ‘한컴 엑스디비(xDB) v5.0’을 선보였다.

이들 솔루션은 공공, 금융, 보험 등 여러 분야에 공급되고 있으며 회사는 향후 사설인증 및 간편인증 솔루션에도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적용해 인증 보안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자회사의 암호모듈을 통해 국가·공공기관, 금융 및 일반 기업 등 높은 보안성을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자내성암호를 활용한 자사 설루션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내놓아 사업 성과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