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년 출시된 ‘한게임 섯다&맞고’는 오는 8월 출시 7주년을 맞는다. 출시 직후부터 모바일 고스톱 및 섯다 시장을 선두해 왔으며, 특히 최근 젊은 이용자층의 유입이 늘어나면서 출시 7년의 장수 게임임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게임 섯다&맞고’가 준비한 7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는 ▲축하 메시지 이벤트 ▲누적 플레이 이벤트 ▲신규 가입 이벤트까지 총 3종이다. 이벤트는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축하 메시지 이벤트는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7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메시지 또는 건의 메시지를 등록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100%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메시지만 보내도 (최초 1회) 삥아리 캐릭터(7일), 삥아리 패쪼기(7일), 고도리 이모티콘(7일), 한정 캐릭터 랜덤박스 등의 인게임 아이템 4종을 모든 이용자에게 100% 지급한다. 건의 메시지를 등록한 이용자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e카드 1만 원을 지급한다.
누적 플레이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누적 판수에 따라 경품에 자동 응모돼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메가 커피 아메리카노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한게임 섯다&맞고’에서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기능인 ‘리플레이’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플레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보관, 공유, 소장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한게임 섯다&맞고’는 ▲매일 특별히 치열하고 서프라이즈한 경기를 게임별로 모아서 보여주는 '추천 리플레이' ▲게임 플레이 후 내가 진행했던 게임을 다시 돌려보며 복기할 수 있는 '나의 리플레이' ▲땡팟, 히든 땡팟이 당첨되는 순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땡팟 리플레이'를 제공 중이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한게임 섯다&맞고’는 젊은 이용자층 공략에 성공하면서 현재 이용자 평균 연령은 30대 초반이며, 20대 초반의 이용자 비중은 25%를 넘어섰다”며 “‘한게임’의 정통을 잇는 게임성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