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6 17:22 (금)
세종대, '사회복지실천과 다양성의 이해' 특강 진행
상태바
세종대, '사회복지실천과 다양성의 이해' 특강 진행
  • 장혜원 기자
  • 승인 2024.06.1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장혜원 기자)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지난달 25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세종열린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는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와 지난달 25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사회복지 실천과 다양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세종열린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채원 교수를 초청해 사회복지와 다양성, 문화와 정체성, 문화적 역량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채원 교수는 "사회복지학에서 다양성의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다양성에 대한 몰이해가 삶의 기회의 차이 및 사회 불평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문화학습, 문화적 정체성 등의 문화 관련 개념들을 설명했다.

이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배경이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문화적, 언어적 장벽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하며 당사자의 관점에서 다양성의 이슈를 인지하고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내가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 다른 사람과 어떻게 다른지 스스로 인식하는 자세를 가지고 그 후에 다양성 관련 지식을 쌓아야 한다"며 "무수히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는 환경에서, 문화적 역량은 내가 의식을 가지고 얼마나 노력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은 이달 24일부터 7월 1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전공과 더불어 상담복지, 노인보건의료복지, 아동청소년복지 등과 같은 심화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전문가 교육과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