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18:26 (월)
LH, 의왕시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LH, 의왕시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05.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31일 경기도 의왕시 오봉산마을1단지 행복주택에서 LH가 의왕시와 공동주관으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의왕시와 공동으로 31일 경기 의왕시 오봉산마을1단지 행복주택에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풍수해, 화재 등 재난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공조와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LH는 올해 풍수해로 인한 경사면 붕괴 및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침수 등의 재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이한준 LH 사장을 비롯해 의왕시 및 의왕소방서, 의왕경찰서, 군부대 등 18개 민·관·공 기관 30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토론 훈련과 현장 훈련이 동시에 진행됐다. LH 본사 재난안전상황실과 LH 경기남부 현장상황실에서는 현장 모니터링 및 상황별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유관기관과의 연계 대응 훈련도 진행했다.

오봉산마을1단지 현장에서는 위기징후 감지에 따른 차수판 설치부터 ▲주민 대피 유도 ▲주민 구조 ▲응급 복구 ▲이재민 지원 등의 훈련이 이뤄졌다.

이한준 LH 사장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재난에 대응하고자 훈련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여름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LH의 재난대응 역량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