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7:02 (수)
신한은행, 캠코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실시
상태바
신한은행, 캠코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실시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2.15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전경
신한은행 전경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4일 캠코 새출발기금 채무조정을 진행 중인 소상공인·자영업자와의 상생을 위해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2022년 5월 신한은행과 캠코가 협약한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 했으며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진행중인 소상공인·자영업자 400여명이 참여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노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검색 키워드를 활용한 영업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위기 소상공인의 경영정상화를 돕고 재창업, 임금근로자 전환 등 안정적 재기를 지원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를 소개했다.

신한은행은 경영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음식업·서비스업·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에게 경영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SOHO성공지원센터’,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상생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