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홈앤쇼핑은 지난해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케이쿡폭립’, ‘동결건조나물’, ‘백십일한우’ 등이 일반방송으로 전환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케이쿡폭립, 동결건조나물, 백십일한우는 ‘홈앤쇼핑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상품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각 MD들이 호흡을 맞춰가며 체력을 길러 일반방송으로 전환돼 더욱 뜻깊은 상품들이다.
작년에 방송한 ‘케이쿡폭립’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6000만원 매출, 2700세트 주문수를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큰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 일사천리 방송은 ▲지방자치단체 추천 ▲상품추천위원회 추천 ▲전국 1등 농어촌 상품 ▲우수 제조기업 분야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 134개를 론칭했다.
론칭 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23개 상품을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도 지난 3일 ‘솔솔랩편백베개’, 12일 ‘사옹원옛날호떡’, 19일 ‘스프리스벨트’방송이 일반방송 전환됐다. 이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인큐베이팅에 박차를 가해 보다 많은 상품이 일반방송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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