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18:04 (월)
하이트진로, ‘소셜아이어워드 2023’ 9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하이트진로, ‘소셜아이어워드 2023’ 9년 연속 대상 수상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8.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트진로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의 평가위원단과 아이어워즈 회원 4만명이 기업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영역에서 심사,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올해 주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의 ‘테라 공식 인스타그램’은 청정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충실한 콘텐츠와 2030 인기 브랜드 ‘어프어프’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진로 역시 가상 세계관에 열광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digging) 트렌드를 좇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인스타툰, 3D 숏폼 등을 통해 두꺼비 세계관의 확장 콘텐츠를 구성하고 브랜딩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친근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지속적인 공감과 소통을 유도한 결과 진로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총 68만명에 달하는 등 유통업계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 공식 페이스북은 SNS에서 유행하는 이슈와 밈에 당사 제품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공감과 소통을 유도해 식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취미 생활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트진로 공식 블로그는 콘텐츠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의 SNS 브랜딩 활동은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