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17:28 (목)
삼성물산, 동대문구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 ‘래미안 라그란데’ 전격 분양 
상태바
삼성물산, 동대문구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 ‘래미안 라그란데’ 전격 분양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6.1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 래미안 라그란데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다음달 서울 동대문구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에 들어서는 '래미안 라그란데'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257-42 일원에 들어선다. 지상 최고 27층, 39개동, 3069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 분양 물량만 920가구에 달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2㎡ 45가구, 55㎡ 173가구, 59㎡ 379가구, 74㎡ 123가구, 84㎡ 182가구, 99㎡ 10가구, 114㎡ 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명인 ‘라그란데’는 스페인어로 ‘유일한 것’을 의미하는 La와 대도시를 뜻하는 'Grande'의 합성어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는 대규모 정비사업 덕분에 서울 강북을 대표하는 신흥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다. 일대는 청량리 재정비촉진지구, 전농·답십리 재정비촉진지구와 함께 동대문구 대표 재개발 사업지로 손꼽히며 총 1만4000여 가구 브랜드 아파트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휘경1구역과 2구역이 가장 먼저 입주했고, 최근 휘경3구역인 휘경자이디센시아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바 있다. 래미안 라그란데를 비롯해 이문 3·4구역 등에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래미안 라그란데는 교통, 교육, 생활편의, 자연환경 등 인프라스트럭처가 뛰어나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과 신이문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1호선·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 등 6개 노선이 정차하는 청량리역과도 가깝다. 청량리역은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C노선과 함께 광역환승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내부순환로와 북부·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문초, 청량초, 석관중·고, 경희초·중·고교(사립) 등이 가깝고 한국외대, 경희대, 한국예술종합학교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 개발계획도 풍부하다. 서울시와 동대문구가 홍릉 일대에 홍릉 R&D 지원센터 및 첨단의료기기개발센터 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동대문구는 '비전2026'을 통해 12대 핵심 과제를 선정하고, 홍릉 일대에 메디컬 벤처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동대문구는 올해 상반기 중 대상지 서울시 신청, 하반기 중으로는 특정개발진흥지구 계획 용역을 시행할 계획이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계획이 서울시 심의를 통과해 강남 접근성도 개선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하도로가 개통하면 노원구 월릉교에서 강남구 대치동까지 기존 30분대에서 10분대로 단축돼 교통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1순위 기준 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60%, 85㎡ 초과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뽑는다. 가점이 낮은 젊은 수요층은 물론 갈아타기를 원하는 유주택자들의 당첨 기회가 높아졌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서울에 거주하기만 하면 서울시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분양권 전매제한은 1년이며, 실거주 의무도 없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라그란데의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현장 인근에 마련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웰컴라운지에서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 사업지 정보와 청약제도 개편에 따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분양설명회도 진행된다. 래미안 라그란데 웰컴라운지는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3번 출구 인근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2층에 위치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