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한국입법기자협회 입법·언론 대상’ 사회공헌대상 수상

2024-12-24     황최현주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서희건설은 ‘2024 한국입법기자협회 입법 언론 대상 시상식’에서 건설부문 사회공헌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2024 한국입법기자협회 입법 언론 대상 시상식’은 탁월한 성과를 이룬 공로자들을 격려하고, 이를 통해 민주주의 발전과 사회적 신뢰 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입법기자협회와 정진욱 의원실이 주관하며, 코레일유통이 후원했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서희건설은 건설업체와의 상호협력과 상생발전을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건설사업의 발전을 이끌어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서희건설은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매년 소년소녀가장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로뎀나무 장학회’에 장학금 지원하고 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숭실대에 ‘베트남 교육선교센터’를 건립하고 ‘포스텍 연구원’ 숙소를 지었다. 서울대, 경희대, 고려대, 연세대, 동국대엔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성금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주민 성금 ▲울진 산불피해 주민돕기 ▲서울시, 경주시 등 수해 주민돕기 성금을 전달하는 등 재난 극복을 위한 구호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서희건설은 ‘기업은 사회공익에 기여하며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업 이익을 다양한 방식으로 환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을 사업기반으로 하는 기업의 일원으로서 상생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