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4-12-20     변상찬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라일락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환경(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ESG경영포럼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은 E·S·G 분야별 성공적 경영사례를 창출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캠코는 ▲탄소중립숲 조성 확대 ▲국유재산 활용 친환경차 인프라 구축 ▲친환경 공공건축 확대 및 국유건물 그린리모델링 ▲환경경영 국제인증(ISO14001) 확대 ▲해운사 친환경경영 지원 등 친환경경영의 성과를 높게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서중 캠코 부사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친환경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환경부문 뿐만 아니라 사회, 지배구조 등 전 분야에서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21년부터 사장이 위원장으로 참여하는 ESG경영위원회와 ESG 전담조직을 설치해 운영하고 매년 ESG경영 성과를 담은 ESG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공공부문의 ESG경영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