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소식] 인턴십 프로그램부터 공개채용까지...“청년이 미래다”

2024-10-03     김은서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 김은서 기자)

 

장기 실업자 비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청년 백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청년 실업은 청년들의 경제적 빈곤을 넘어 사회적으로도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는데, 일각에선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가 확충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제약사인 대웅제약과 보령,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농어촌공사가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및 공개채용에 나서 2030 청년층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웅제약, 채용연계 '성장형 인턴십' 모집

국내 제약사 대웅제약이 올해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Draw & Write! Your Growth Story’을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한다.

청년들의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원자가 자신이 꿈꾸던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스스로 그리고(Draw), 실현(Write)해 나간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인턴이 현업의 주요 프로젝트와 대웅제약의 기업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탐색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인턴 사원 선발 부문은 영업, 마케팅, 연구, 개발, 생산, 관리 등으로 대웅제약은 6개월간의 기간 동안 인턴 사원에게 현업의 주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과제를 부여하고, 멘토와 함께 주요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 사원은 리더와 멘토로부터 육성형 피드백을 받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대웅제약 인사팀은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 ‘현직자와의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30일 진행되는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와 인턴십을 경험한 현직자가 나서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또 10월 7일에는 대웅제약 스마트 오피스를 개방해 직무별 현직자와의 Q&A 세션을 마련하고 지원자가 자유롭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 및 현직자와의 채용상담은 지원 공고에 첨부된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 모집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역량 면접과 직무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하는 ‘원데이’(1-day)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 사원은 자신이 지원한 부문과 연관된 부서에 배치돼 6개월간 실무 중심의 인턴십을 경험하게 된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인턴십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인턴 사원들이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자 대웅제약과 지원자가 서로를 알아가며 우수 인재가 채용으로 연결되는 윈윈(Win-Win)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 하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제약사 보령이 하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행한다.

영업 사원은 전문의약품 영업,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기획 등을 주요 업무로 한다.

지원 대상은 대졸 이상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지역 연고자와 지역 인재는 우대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4시까지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보령은 채용 규모를 상반기 대비 대폭 확대했으며, 자기소개서 평가를 강화해 직무 적합성 중심으로 채용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1차 면접은 서울·대전·광주·부산 등 4개 권역에서 진행되며, 세일즈 아카데미는 지원자가 영업 직무에 대한 적성을 판단할 수 있도록 4주간 열린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신규·경력직 13명 공개 채용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본원과 소속기관 2곳(국립백두대간수목원·국립세종수목원)에서 근무할 신규·경력직원 13명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일반행정, 시설관리, 전시원·정원관리, 운전원, 시설관제, 고객지원 등이다. 채용직급과 인원은 △1급(별정직) 1명 △5급 5명 △공무직 7명이다. 지원 원서는 오는 7~18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채용하며, 임용일은 11월 29일이다.


농어촌公, 2024년 신입사원 직무 중심 공개 채용

한국농어촌공사(이하'공사')가 2024년도 신입사원 256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채용 인원은 5급(일반직) 181명, 6급(기사직) 75명이다. 모집 분야는 5급은 행정, 토목, 지질, 기계, 전기, 건축, 전산, 환경이며 6급은 토목, 기계, 전기, 건축이다.

장애인과 국가보훈대상자 전형은 별도로 실시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가점제도를 운영한다.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입사 지원에서 성별, 연령, 학력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요소를 제외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7일부터 16일 오후 2시까지 별도로 개설되는 공사 온라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채용 분야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전형은 서류전형, 필기,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16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의 공고문과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