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한국패션산업협회와 ‘K-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협업 MOU 체결
2024-09-19 황최현주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한진은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협회장 및 관계자들과 함께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한진은 ▲K-패션 솔루션 ‘SWOOP(숲)’을 통한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판로 개척 및 물류 서비스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 및 참가 해외 박람회 물류 협업 등을 통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한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운영 중인 ‘르돔 쇼룸'을 활용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르돔 쇼룸은 K-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마케팅 지원 거점으로 산업부가 추진하는 섬유패션기술력향상 및 패션산업 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인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프로그램이다.
한진과 한국패션산업협회는 협약 직후인 오는 22일부터 3일 간 뉴욕 코트리 패션 박람회에 공동 참가하면서 실질적 업무 협업에 나선다. 한진은 박람회에 참여중인 브랜드 중 물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에 운송비를 50% 할인하는 등 K-패션 브랜드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