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뉴질랜드 ‘빌라 마리아’ 와이너리 맞손 

2024-09-06     황최현주 기자
사진=롯데쇼핑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마트는 슈퍼와 지난 4일 오후 뉴질랜드 '빌라 마리아(Villa Maria)' 와이너리와 '셀라 셀렉션 소비뇽블랑' 단독 론칭 및 와인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력 미팅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빌라 마리아 와이너리는 뉴질랜드 와인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대표적인 와이너리이며, 영국의 저명한 'Drink International'지가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인 브랜드 TOP 50' 상위권에 매년 선정되고 있다. 이에 와인과 관련해 2천건 이상의 최다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일관성 있는 품질 관리와 지속 가능한 와인 생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협력 미팅은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 방한에 따라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무역과 경제 협력 강화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지난달 '빌라 마리아 셀라 셀렉션 소비뇽 블랑' 단독 론칭을 기념하며 향후 양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빌라 마리아 셀라 셀렉션 소비뇽 블랑'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으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오는 30까지 출시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질랜드 와인은 최근 국내 와인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롯데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추어 해외 유명 와이너리와 협력한 다양한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