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인기 ‘누적 1200만개’ 판매고 돌파 

2024-09-05     황최현주 기자
사진=hy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hy은 기능성 저당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당밸런스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윌 당밸런스)’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선보인 브랜드 신제품이다.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실제, 윌 브랜드 전체 판매량은 윌 당밸런스 출시 직전인 3월 대비 7% 신장했다.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해, 식약처의 저당 표시기준 식품 100g당 5g 또는 식품 100ml당 2.5g 미만일 때도 충족한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건강까지 생각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당 걱정으로 음료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기능성 저당 발효유 성장에는 엔데믹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스트레스 없는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인한 저당 제품 선호 현상도 힘을 보탰다.

hy는 기업 활동에서 소비자 의견과 트렌드를 반영해 왔다. 2010년에는 지방 함량을 낮춘 윌 저지방을 선보였고, 2014년 8월부터는 유업계 최초로 ‘당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