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공식 캐릭터 ‘Yellows’ IP 활동 강화… 굿즈 출시 

2024-09-04     황최현주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오뚜기는 2022년 8월 기업의 고유한 지적 자산을 더 발전시키고 소비자와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공식 캐릭터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어린 아이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뚜기는 오뚜기 로고를 닮아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다. 

옐로우즈는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 것이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마요네스를 좋아하는 느긋한 강아지 ‘마요(MAYO)’, 몸집은 작지만 가장 많이 먹는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되며,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을 최고 행복으로 여기며 세상에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캐릭터이다. 

지난 3월 옐로우즈는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Happy Yummy Song)을 공개해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신나는 멜로디와 ‘해피냠냠 룰루냠냠’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최근 오뚜기는 브랜드 공간도 옐로우즈 컨셉으로 꾸며, 소비자가 기업 특색을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하고 있다. 6월 오뚜기는 국내 최대 규모 영화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해 옐로우즈를 컨셉으로 한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22일까지 운영된다. 

옐로우즈와 진라면으로 귀엽게 꾸며진 씨네펍(CINEPUB)에서 ‘해피냠냠 라면 가게’를 운영하며, 마라 진라면, 마라 짜슐랭, 마슐랭 마라탕면 등을 맛볼 수 있다. 옐로우즈 세 캐릭터와 시그니처 색상인 옐로우를 활용한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도 촬영할 수 있으며, 뽑기 이벤트로 오뚜기의 제품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 MZ세대에서 특정 취미를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디깅(Digging)’이 자리매김하는 추세로, 캐릭터 소비 연령층이 넓어지는 점을 고려해 캐릭터 팬덤 공략을 위한 ‘굿즈’도 제작했다.

오뚜기는 옐로우즈를 활용한 캐릭터 굿즈를 지난해 출시했으며, 공식몰인 오뚜기몰에서 판매 중이다. 세 캐릭터가 ‘일상 속 맛있는 행복과 언제나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품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제작되었다. 

뚜기 인형은 의상을 갈아 입힐 수 있으며, 마요와 챠비 키링은 각 캐릭터의 모티브인 마요네스와 케챂 모양의 미니 참 장식이 포인트로 달려있어 매력을 더한다. 지난 5월 오뚜기의 다양한 IP를 활용하여 커스텀 굿즈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협업을 진행하였다. 약 20종의 와펜 중에서도 특히 뚜기 캐릭터 와펜의 인기가 높았으며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