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긴 추석 연휴 ‘추캉스족’ 2030 신규고객 수 전년比 22% 증가 

2024-08-28     황최현주 기자
사진=정관장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정관장은 명절선물을 일찍 준비하려는 여행객들 수요 증가에 힘입어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이달 행사 초기 4일간 2030 신규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추석 연휴는 다음달 14일 주말부터 시작해 18일까지 5일이지만, 19일과 20일 휴가를 사용한다면 22일까지 이어지는 최장 9일 동안 쉴 수 있어 여행 수요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음 편히 긴 여행을 즐기기 위해 미리 감사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보내려는 2030세대 들이 정관장 선물 인기 품목들을 구매하며 신규고객 수가 전년 대비 20대 49%, 30대 12% 늘었다. 

20대 신규고객 구매가 가장 많은 브랜드는 실속 있는 구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다보록’ 제품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했고, 프리미엄 선물의 대명사 ‘황진단’이 100% 증가해 양극화 트렌드가 뚜렷했다. 

30대 신규고객 수는 다양한 가격대로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선물 세트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고, ‘도도새 작가’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콜라보한 특별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황진단’이 64% 증가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30대들의 수요 증가가 반영됐다.

선물하기 좋은 부피감과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명절 선물대표 제품 ‘홍삼톤’ 신규고객 수는 20대 26%, 30대 27% 증가했으며, 최초의 스틱형 홍삼으로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홍삼정에브리타임’ 신규고객 수는 20대 54%, 30대 51% 상승했다.

일찍부터 명절 선물 준비에 나선 2030 고객들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8종의 건강메시지와 4종의 베스트셀러 ‘건강 메시지’ 태그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책갈피로도 사용 가능한 건강 메시지 중 “체력 넘치는 이 건강은 누구꺼? 바로 당신의 것!”, “세상 가장 값진 것으로 드리고 싶어서 건강을 드립니다”와 같이 재미와 감동을 담은 문구가 인기이다.

정관장은 다음달 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