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 쇼룸 서래마을에 오픈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신세계까사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까사미아 서래마을점’에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의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하며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대면 소비가 보편화되면서 가구업계에서도 온라인 쇼핑 및 라이브커머스가 점차 활성화되고 있지만, 가구는 교체 주기가 길고 구입 시 오랜 기간 고민하는 고관여 제품인 만큼 실물을 확인한 후 구매하고자 하는 니즈도 여전히 높다. 이에 신세계까사는 기존 까사미아 매장에서는 볼 수 없던 온라인 한정 인기 제품에 대한 고객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번 ‘굳닷컴 오프라인 쇼룸’을 기획했다.
까사미아 서래마을점 4층에 위치한 굳닷컴 쇼룸은 온라인 단독 제품의 크기, 소재, 색상, 사용감 등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제품 옆에 비치된 QR 코드 스캔을 통해 굳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는 O2O 매장이다. QR 코드 스캔 시, 해당 제품의 굳닷컴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손쉽게 디테일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서래마을점 쇼룸에서는 굳닷컴에서 판매 상위 랭크를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까사미아의 대표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리빙 제품 10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 시리즈의 온라인 전용 상품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캄포만의 오리지널리 ‘캄포 미니’, 슬림한 실루엣으로 인기몰이 중인 ‘캄포 슬림’ 등으로 꾸민 거실 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리가 편한 세라믹 상판을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로도 식탁’, 까사미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옴므 1인 리클라이너’ 등 다이닝·거실 가구도 다양하다. 이 외 커트러리와 접시 등 테이블웨어부터 침구·러그 등 패브릭 제품, 조명과 거울 등 데코 제품까지 까사미아 인기 소품도 선보인다.
신세계까사는 다음달 2일까지 굳닷컴 쇼룸 오픈을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와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세계까사가 2020년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은 까사미아 제품은 물론 젊고 트렌디한 감각의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가구, 소품, 생활용품 등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