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글로벌 시장 베스트셀러 메뉴 5종 공개

2024-02-22     황최현주 기자
사진=bhc치킨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bhc치킨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bhc치킨이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치킨 메뉴는 ‘뿌링클’ 시리즈로 밝혀졌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해 있는 총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bhc치킨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 만에 약 660만 개, 9년 만에 약 1억 개가 판매되는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 누적 판매량 22만 개를 돌파하며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실제 지난해 4월 오픈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1호점은 오픈 한 달 만에 무려 2만3000여 명이 방문하며, bhc치킨과 한국식 치킨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온 바 있다. 지난달 오픈한 태국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도 방문객 수 2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bhc치킨은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2018년 홍콩 몽콕점을 오픈한 데 이어,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통해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개국에서 총 12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