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복지재단, 지역아동센터에 ‘수학 교구세트’ 전달해
2023-12-28 이민선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웰컴복지재단은 교육교구 제작 전문 기업 온교육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및 아이키움센터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을 위해 교육교구를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웰컴복지재단은 웰컴금융그룹이 지난해 설립했으며, 아동, 청소년, 노인 등의 대상자들이 지역사회 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재단이다. 유관 기관을 연계하는 허브 역할을 통해 우리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축소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학교구세트 전달은 지역아동센터 및 아이키움센터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이 교구를 활용해 수학학습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교구를 기부한 온교육은 수학 개념과 원리 이해에 도움을 주는 학습교구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온교육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가 사용할 수 있는 수학교구 400세트를 전달했다. 해당 교구는 교과서 연계과정에 맞춰 수학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학교구세트로, 아동들이 스스로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로 구성됐다.
기부 받은 수학교구세트는 웰컴복지재단과 돌봄서비스 연계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아이키움센터를 통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와 아이키움센터 교사들에게 수학교구 활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교구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