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 공동 마케팅 전개 

2023-06-01     황최현주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한샘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와 두 번째 제휴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1월 글래드 마포·여의도에 한샘 식탁·의자가 설치된 객실을 조성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서며 제휴 협력을 본격화한 바 있다. 이번에는 글래드 호텔의 5성급 특급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로 제휴 대상을 확대했다. 한샘은 메종 글래드 제주에 소파·침대·테이블 등 글래드 호텔만을 위한 맞춤 가구 총 24종, 3400여개를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513개 객실 중 스탠다드 트윈, 스위트룸 등 319곳이다.

맞춤 가구들은 각 객실의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됐다. 스탠다드 트윈과 스위트룸에 설치된 TV콘솔·미니바·서랍장은 애쉬무늬와 원형 스틸 다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소파·스툴·테이블은 그레이톤 직물 느낌 패브릭을 활용해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온돌 객실 설치 가구는 무늬목과 원목을 섞어 한옥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내도록 했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은 오는 9월 4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로비에 ‘꿀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식물이 편안함을 연출하는 ‘플랜테리어(Planterior)’ 콘셉트로 기획됐다. 한샘은 팝업스토어에 ▲포시즌6 헤나 매트리스 ▲유로503 아트월 월넛 수납장 ▲유로505 부티크 사이드테이블 등 가구를 전시한다. 글래드 호텔은 ▲구스다운 침구 세트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룸스프레이 등 글래드샵(Glad Shop)의 꿀잠 굿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은 오는 18일까지 꿀잠 팝업스토어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초성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 1박 숙박권 ▲한샘몰 포인트 10만원 등 경품을 총 2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이벤트 게시물을 본인 계정으로 공유하거나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며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당첨자는 6월 23일 양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다음달 1일부터 9월 4일까지는 ‘꿀잠 팝업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샷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선착순 100명에게 메종 글래드 제주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푸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2명에게 메종 글래드 제주 1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 19일 글래드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팝업스토어 방문 후 한샘몰 앱을 설치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한샘몰 회원가입까지 마친 고객이 호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인증하면 메종 글래드 제주의 ‘삼다정’ 뷔페 중·석식 3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최대 4인까지 적용되며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메종 글래드 제주 인근 한샘인테리어 제주 중앙점에서는 계약 고객에게 테팔 무선청소기 등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샘은 향후 글래드 호텔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단순히 가구를 납품하는 것을 넘어, 양사 공동 브랜드 마케팅 전개 등도 협의하고 있다. 나아가 롯데호텔 등 주요 특급 호텔과의 제휴도 진행해 신유통 채널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