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소식] 아이디어를 모아 모아...공모전 참여로 상도 타고 지원도 받고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삶의 자극제가 필요하다면 공모전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5월을 맞아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LG이노텍, 중소기업중앙회가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상금은 물론 수상혜택과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청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매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재능,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모을 준비가 됐다면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 카카오, 총 상금 1억5000만원...드라마·영화 공모전 개최
차세대 스토리텔러 육성 목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가 전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일 스토리텔러를 찾기 위해 ‘2023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영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역량 있는 차세대 스토리텔러 육성을 통해 글로벌 스튜디오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K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저력을 확보하겠다는 게 이번 공모전의 취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K콘텐츠의 장르적 다양성을 확대하고 K콘텐츠 소비자들에게 보다 참신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영화 공모전’은 영화와 드라마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장르나 소재의 제한없이,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순수창작물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영화는 장편 상업영화, 드라마는 회당 60분의 미니시리즈(총 12~16부작)가 대상이며, 신인, 기성 작가는 물론 2인 이상의 공동집필도 가능하다. 특히 응모자(작가) 본인이 원작자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소설과 시나리오, 웹툰, 웹소설 등의 개작도 모두 포함된다.
지원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지원하면 된다. 영화 부문의 경우 기획의도, 시놉시스, 인물 소개 등을 포함한 기획안과 시나리오를, 드라마 부문은 기획의도, 인물 설정 및 전체 회차별 줄거리의 요약 등을 담은 시놉시스와 1~2회 분량의 대본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접수 일정은 다음 달 26일부터 7월 9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공모전 공식 계정으로 이메일을 발송하면 접수 가능하며,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최종 수상자들에 개별 통보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산하 자회사,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영화와 드라마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각 1편) 우수상(각 2편) 가작(각 3편) 등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1억 5천만원이다. 영화, 드라마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각 3000만원, 우수상 각 1500만원, 가작 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집필한 작가에 귀속된다. 뿐 아니라, 최종 수상작의 제작 기회는 물론, 유명 감독, 작가, 드라마 영화 제작자 등 톱 크리에이터들의 강의와 개별 멘토링 등 드라마, 영화 작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수상 혜택과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LG이노텍, MZ세대 대상 유튜브 광고 공모전 개최
LG이노텍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발한 아이디어가돋보이는 유튜브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생을 상대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LG이노텍의 혁신 기술과 제품이 선사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LG이노텍의 구성원 경험 혁신'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15∼59초 이내 '숏폼'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식은 LG이노텍 뉴스룸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품 영상과 함께 이메일(lgitpr@lginnotek.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7일부터 7월 7일까지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해 총 1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총 상금 5000만원 지원, '스테인리스' 중기 아이디어 공모전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가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제2회 스테인리스 중소기업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의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부설연구소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미래선도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분야에서 스테인리스에 적용 가능한 제품·기술·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접수된 제품·기술·아이디어는 적용 가능성과 혁신성을 중점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7월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상금은 최대 5팀에 각각 1000만원씩 총 5000만원의 상생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향후 포스코의 맞춤형 지원도 받는다.
접수된 제품·기술·아이디어는 적용 가능성과 혁신성을 중점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7월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6월16일까지 공모제안서 등을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이벤트 접수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더욱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또는 한국철강협회로 하면 된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