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주말 55만 인파 집결시킨 18m 초대형 공공전시 ‘어메이징 벨리곰’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롯데홈쇼핑은 18m 초대형 공공전시 ‘어메이징 벨리곰’에 행사 첫 주말인 지난 1일과 2일 동안 55만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 5층 높이의 18m 초대형 벨리곰을 공개했다. ‘돌아온 4월을 벨리곰과 기념하는 파티’ 콘셉트로, 고깔모자를 쓰고 촛불을 부는 벨리곰의 익살스러운 모습에 벚꽃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의 인증샷 행렬이 이어졌다.
벨리곰의 단짝 친구 ‘꼬냥이’를 케이크로 구현한 2m 단독 조형물에도 관람객들이 몰렸다. 작년보다 4배 규모로 확대한 ‘팝업 스토어’에는 시팅인형, 스티커, 키링 등 한정판 굿즈를 구매하기 위한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벨리곰이 관람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비눗방울이 날리는 ‘해피 버블 파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잠실을 방문한 시민들이 벨리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계속해서 진행된다. 생일파티 콘셉트의 벨리곰 테마송이 공개되며, 4마리의 벨리곰이 테마곡에 맞춰 단체 댄스를 추는 ‘벨리곰의 댄스파티’, 생일, 프로포즈 등 기념일을 맞은 고객 10팀을 초청해 초대형 ‘벨리곰’과 단독 포토타임을 즐기는 ‘벨리곰을 빌려드립니다’ 행사도 진행한다.
공공전시 붐을 선도하고 있는 벨리곰은 SNS 누적 구독자 145만명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이다. 향후 서울시 문화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3’,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전시 ‘이상한 DDP의 벨리곰’ 등 서울 랜드마크 곳곳에 출몰해 봄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