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초등학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에 선물

2023-02-15     황최현주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NS홈쇼핑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입학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캠핑 박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 폴딩 박스안에는 “멋지게 자라주어 고맙다. 초등학교 입학을 정말 축하하고, 매일매일 웃으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함께 각 아이들의 이름스티커, 스케치북, 연필깎이, 필기도구 등의 선물이 담겼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 선물 외에도 NS홈쇼핑은 일과 가정생활, 일상생활과 일을 병행하는데 균형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휴가를 30분 단위로 나눠 사용할 수 있어 개인업무, 자기계발, 육아 등으로 업무 중 자리를 비워야 하는 임직원도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업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생활의 변화가 가장 큰 자녀 출산 육아기에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제도를 지원하며, 부모, 자녀, 배우자, 배우자 부모 등 가족의 질병, 사고, 노령으로 돌봄이 필요할 시 사용할 수 있는 가족돌봄휴직 제도도 있다. 

NS홈쇼핑은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며 모성보호실 운영, 배우자 출산 휴가, 출산 전후〮 휴가, 직장 어린이집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 건강 검진 지원 등으로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인증을 5차례 받아 유지해왔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