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푸디 ] 업무 능력을 향상 시키고픈 2030 주목! 뇌가 건강해지는 음식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주현 기자)
새해를 맞이하여 다짐한 여러 목표 중 하나가 업무 능력의 향상일 것이다. 맡은 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제2외국어를 공부하기도 할 것이고,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도 세울 것이다. 오늘은 이렇게 똑똑한 1년을 보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음식들을 소개한다.
바로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체력이 국력이라는 말이 있다. 몸이 튼튼해야 야심차게 세워놓은 계획들을 잘 실행할 수 있는 법. 여기에 특정 부위 건강에 더욱 효과적인 음식들을 먹는다면 신년 계획이 더욱 속도가 붙어 잘 실행되지 않을까? 뇌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신경 써서 챙겨먹는다면 장기적으로 분명히 그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뇌가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이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 새로운 것의 학습,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기 등이 있다.
특히 빠르게 걷기나 달리는 등의 땀을 흘리는 유산소 운동이 중요한데, 이를 입증한 실험도 있다. 2007년에 컬럼비아 대학교에서는 46마리의 생쥐를 두 집단으로 나뉘어 운동을 하는 생쥐와 그렇지 않은 생쥐의 뇌세포 증가 여부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쳇바퀴가 달린 우리에서 운동을 한 생쥐들은 그렇지 않은 생쥐보다 해마 부분에서 훨씬 많은 뇌세포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규칙적인 운동은 뇌세포의 퇴화를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뇌의 건강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한편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더욱 똑똑한 2020년을 보내길 바란다.
사진 제공 = 픽사 베이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