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보고서] 오늘은 어떤 안주를 먹을까?... ‘혼술하는 그대에게!’

2019-06-26     이현이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혼술·홈술 트렌드가 편의점 안주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 주류에 따라 연령별에 따라 날씨에 따라 각기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되어 지는 안주는 오늘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새로운 메뉴가 탄생되고 있다.

GS25 ‘나혼자 시리즈 삼겹살’
집에서 냄새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나혼자 삼겹살’은 1인 가구 고객이 간단하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으로 업계최초로 1인분으로 조리 후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초간편 육류 구이 상품이다. 삼겹살 구이에 보쌈김치, 마늘, 풋고추와 쌈장까지 구성됐고, 고기 중량은 120g으로 혼자 즐기기에 알맞은 양이다.

세븐일레븐 ‘순희네 고기완자’
오랜 시간 기다리거나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광장시장 명물인 순희네 고기완자를 맛볼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고기의 육즙이 부드럽고, 풍부한 야채로 식감을 살렸다. 중량은 157g으로 1인용에 적합하고 별도의 조리없이 렌지업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U ‘야식어때? 시리즈 안주야 순대곱창 도시락’
안주야 순대곱창 도시락은 순대곱창과 주먹밥, 계란찜으로 구성됐다. 실제로 순대곱창집에 가면 무조건 시켜 먹는 사이드메뉴까지 도시락으로 만들어진 것. 전자레인지에 2분가량 돌리면 잡내없고 쫄깃한 식감의 순대곱창을 맛볼 수 있다. 당면과 양파, 당근 등 각종 야채와 함께 맛있게 매운 순대곱창은 파, 당근 등 야채가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계란찜과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

미니스톱 ‘왕갈비치킨 도시락’
최근 영화를 통해 이슈가 된 갈비치킨을 소재로 한 왕갈비치킨 도시락은 달콤하고 짭짤한 갈비소스에 버무린 치킨과 떡, 고구마 등으로 만든 메인 반찬에 마카로니 샐러드와 비트무, 후리카케를 곁들인 백미 밥으로 구성했다. 갈비 치킨 소재의 메인 반찬을 도시락 양의 절반 이상으로 구성해 혼술 안주는 물론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메뉴다.

이마트24 ‘치즈감자후라이’
치즈가 녹아 감자를 감싸 안으니 맥주 안주로 제격인 치크감자후라이는 바삭한 감자튀김과 고소한 치즈의 조화가 일품이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감자후라이는 비주얼과 냄새로 혼술족을 만족시키고 있다.

혼술하기 딱 좋은 오늘, 당신이 선택한 안주는?

[사진=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