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한진, 글로벌 물류기업 DHL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진, 글로벌 물류기업 DHL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11.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진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한진은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DHL 서플라이 체인 한국·일본 클러스터 CEO 제롬 질레,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 에드문드 슝 대표이사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국내 물류 사업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상호의 전문성과 지식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체결됐다. 신규 사업 연계를 통해 공동 협업이 가능한 아이템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진과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는 의약품·반도체·소비재 소매·자동차 및 친환경 물류와 같은 산업에서의 공동 영업으로 사업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신규 고객 공동 사업 활동 확대 ▲차량·시설·인력 등에 대한 운영 서비스 역량 제공 ▲신규 거점에 대한 전담 지원 설립 ▲기존 고객을 위한 물류 효율성 개선 제안 ▲전기차 투자 및 지속 가능한 포장 등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신규 고객과의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하고, 회사와의 물류 참여를 통한 배송망 구축을 지원하며, 보유하고 있는 거점 활용도 제고 및 효율 개선을 위한 신규 거점 네트워크 확장 등 다양한 업무 효율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부터 한진은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와 공동 물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며 신규 고객 유치 및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제휴는 배송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거점 활용도를 최적화해 성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 에드먼드 슝 대표이사는 “한국은 20개가 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체결한 아시아의 경제 강국 중 하나이고, 세계 10대 수출입국 중 하나로 글로벌 허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