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주)남동타운피에프브이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그린스페이스솔루션팀(구 삼성에버랜드)과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조경 통합솔루션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에는 삼성물산 그린스페이스솔루션팀의 브랜드 ‘에버스케이프(Everscape)’가 적용된다. 에버스케이프는 에버랜드를 비롯해 삼성물산이 50여 년간 쌓아 온 조경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8년 론칭된 조경 전문 브랜드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기존보다 더욱 차별화된 조경 시설이 대거 적용 예정이다. 특화 조경은 꽃잎을 모티브로 한 공간과 메인동선을 따라 들어선 4개의 상징적인 수공간, 사계절을 담은 테마숲 등으로 조성된다.
보다 세부적으로는 ‘주진입부&웰컴가든’과 만개한 꽃을 테마로 수경공간을 형성하는 ‘블루밍 아일랜드(중앙광장)’, 경관용 미러폰드와 왕벚나무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꽃잎 벤치가 배치되는 ‘워터 라운지’, 테라스형으로 수경관 조경을 특화한 ‘테라스 힐’, 저토심구간 정원 특화인 ‘그라스 가든’과 차별화된 ‘어린이 놀이터’인 플레이 클라우드, 키친가든, 골든 밸리 등도 마련된다. 피트니스 가든에는 배드민턴장, 트랙 등이 도입된 테마형 야외 운동공간도 들어선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남동타운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구에 들어서며, 총 3724가구 대단지로 조성 계획이다. 이 중 A1블록(1단지)에 들어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동, 총 1681가구를 7월말 분양 예정이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