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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환경 생각하는 가족단위 ‘녹색소비족’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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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환경 생각하는 가족단위 ‘녹색소비족’ 늘었다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6.03 12: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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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홈플러스는 지난해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한 녹색제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비롯, 오는 10~11월 녹색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1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녹색제품 구매 고객수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20대에서 가장 높은 증가를 보였으나, 녹색제품 구매 고객 비중은 4050 세대가 약 70% 가량을 차지했다. 녹색소비는 2030세대에서 주도할 것이라는 통념과 달리, 4050 세대 고객들도 활발하게 녹색제품을 소비해 눈길을 끌었다. 4050 세대 고객의 대부분은 가족들의 생필품을 구매하는 주부로, ‘녹색소비’가 가족단위까지 확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들은 연령대 구분 없이 다양하게 녹색 제품을 구매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화장지, 생수, 주방세제, 방향제, 설탕 등이었다. 이 중 생수, 화장지 매출은 18% 증가했으며 설탕의 경우 매출이 2배 이상 뛰었다. 설탕은 일반제품 매출이 16% 증가할 때 녹색제품 매출이 106% 늘며 89%p의 차이를 보여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소비족’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환경의 날 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녹색제품 약 150종을 최대 할인가에 판매한다. 올해는 고객들의 녹색소비 참여를 독려하는 동시에 녹색제품 인식 확산에도 기여하기 위해 ‘베스트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30일까지 녹색제품 구매 후 베스트 리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 세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2021년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이 녹색매장 인증을 받으며 업계 최초로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모든 판매 채널에서 녹색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녹색매장은 고객의 환경친화적 소비를 유도하고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지정하는 제도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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