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KB증권, 인도네시아 아이들의 교육 위한 ‘무지개교실’ 완공
상태바
KB증권, 인도네시아 아이들의 교육 위한 ‘무지개교실’ 완공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09.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KB증권은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라고아 초등학교에서 KB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과 해외 ‘무지개교실’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해외 무지개교실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슬럼가에 위치한 라고아 초등학교와 셀라탄 초등학교를 사업대상으로 선정하여 교육인프라 개선을 진행했으며, 교육 환경이 낙후되어 있는 지역의 학교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아동 친화적인 도서관과 컴퓨터실 조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노후화된 시설 보수와 함께 부족한 책상, 의자 등을 지원하여 학교 전반에 걸쳐 시설 개선을 완료했으며 학생들에게 문해력과 스토리텔링 교육 및 경진대회도 대대적으로 진행하여 교육적인 부분도 함께 고려했다.

KB증권 무지개교실 사업은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미래세대 육성이라는 KB증권의 ESG경영 철학을 담아 2009년을 시작으로 이번 인도네시아 무지개교실까지 총 국내 21개소, 해외 11개소의 ‘무지개교실’을 완공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인도네시아 ‘무지개교실’ 사업은 KB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과 국제 NGO 월드비전이 사업의 착수단계부터 완공까지 긴밀히 협력하여 교육인프라 및 시설 개선을 위해 지원했다. 

KB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KB Valbury Sekuritas는 지난해 KB증권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하여 인수한 현지증권사로 브로커리지 및 투자은행 업무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KB증권이 인수한 후에 IT 및 디지털 역량강화에 집중해 올 상반기 신(新) MTS를 출시하는 등 신규 고객 확보와 Mobile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본사 I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ECM, DCM 조직을 신규 구축하여 IB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고, 올 상반기에도 흑자 실적을 이어가는 중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