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신청과 사전질문 통해 젖병소독기, 필링세트, 수면상담권 등 다양한 경품 추첨 기회
-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 한국 공식 트레이너 최윤나 강사, ‘울음으로 알아보는 5가지 아기 언어’ 주제로 강의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6월 24일(수) 오전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 이래로 45년 간 전국의 부모 대상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올해 4월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했고, 이번이 세 번째 언택트 강의다. 지난 5월에 진행한 변영신 교수의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강의는 동시 시청자 수 1,900여 명과 누적 시청자 수 2,300여 명을 기록하며 예비 부모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에는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 한국 공식 트레이너이기도 한 ‘해피벌스요가’ 최윤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울음으로 알아보는 5가지 아기 언어 교실’로,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가 제안하는 아기 울음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통적 양육방식에서는 부모가 아이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거치며 대응방법을 직접 파악해왔다. 이 경우, 아기 울음에 대한 체계적 접근이 부족해 울음의 강도나 횟수 등 불특정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기의 상태를 파악할 수밖에 없다.
반면 던스턴 베이비 랭귀지에서는 본격적인 울음 전 소리(Pre-Cry)를 바탕으로 아기의 상태를 파악할 것을 제안한다. 아기의 울음소리는 신체적 반사를 기반으로 다섯 가지 특성 소리를 갖고 있고, 각각의 소리는 특정한 욕구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양육자가 다섯 가지 특성 소리를 파악하면 아기의 울음 소리를 언어로 해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알맞은 대응을 할 수 있다.
아기 울음과 관련된 궁금증이 있는 경우,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의 사전 질문 게시물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 계정을 팔로우한 뒤 사전 질문 게시물에 궁금한 점을 댓글로 작성하면 강연 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특성 상, 방송 중 라이브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 외에 앱솔루트 맘스쿨 사전 신청 고객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경품은 젖병 소독기, 분유 포트, 역류방지 쿠션, 매일유업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등이다. 기간 내 사전 신청을 완료하면 경품 추첨 번호가 문자로 발송된다. 발송된 추첨번호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 중 추첨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전 신청 뒤 본방송에 참여해야만 응모가 가능하다. 사전 신청 기간은 6월 15일(월)부터 6월 22일(월)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