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 이주현 기자)
요즘은 레토르트 식품업계의 빠른 발전 덕분에 다양한 요리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이런 레토르트 제품 중에서도 단연코 그 원조를 뽑으라면 '3분 미트볼'이 아닐까 싶다. 3분 미트볼은 즉석 카레와 함께 사람들에게 쉽게 구매할 수 있었고 그만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하지만 점차 업그레이드 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초창기의 열풍의 주인공이었던 3분 미트볼은 예전만큼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오늘은 이런 3분 미트볼을 사용하여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진한 치즈 맛이 그대로 담겨있는 <크림 치즈 미트볼>은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면서 어른들의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다.
R.E.C.I.P.E
<필요한 재료>
양파 50g, 양송이 버섯2개, 3분 미트볼 1팩, 요리용 크림 50ml, 치킨육수 80ml, 버터, 치즈
1. 버터를 녹인 팬에서 다진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넣고 볶아준다. 이때 다양한 종류의 버섯과 야채를 넣고 볶아주면 더 풍성한 요리가 된다.
2.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크림, 치킨육수를 넣고 뭉근하게 끓여준다.
*chef's tip : 크림이 없으면 우유로 대체해도 좋다. 들어가는 치킨 육수는 간단하게 치킨 스톡을 이용할 수 있다.
3. 3분 미트볼을 넣고 섞어준다.
4. 오븐 용기에 앞서 요리한 것을 담고 치즈를 듬뿍 얹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익혀준다.
<크림소스 치즈 미트볼>
3분 미트볼을 이용하여 근사한 요리로 발전시킬 수 있다. 여기에 바게트나 모닝빵을 함께 곁들여 먹어도 조합이 좋다. 또한 소스에 밥을 넣어 리조또나 면을 넣어 파스타로 응용할 수 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3분 미트볼로 진한 맛이 느껴지는 미국스타일의 <크림소스 치즈 미트볼>에 도전해보자.
사진 제공 = 시사 캐스트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