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제11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식품안전 국민 참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생각하고 바라는 식품안전?'을 주제로 개최된다.
응모 방법은 국민 누구나 식품안전과 관련된 경험, 생각, 바람 등을 UCC, 포스터, 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해 신청서와 함께 오는 5월7일까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 또는 e-mail(kfda.FoodSafetyDay.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 식품안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을 선정하게 된다.
최종 결과는 5월9일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 등을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5월12일 식품안전의 날 관련행사인 '식품안전 건강걷기 대회'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식약청은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식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5월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공모와 관련 자세한 응모방법은 식약청 홈페이지 '식품안전의 날 이벤트(www.FoodSafetyD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